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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공급 시부터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③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⑤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전화번호 등 : 12개월(통신비밀보호법)
⑥ 전기통신 일시,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, 발 ·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, 사용도수,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: 12개월(통신비밀보호법)
⑦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,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: 3개월(통신비밀보호법)
⑧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: 10년(상법)
⑨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: 5년(상법)
⑩ 고객의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전화번호, 주소, 요금납부내역(청구액, 수납액, 수납일시, 요금납부 방법 등),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: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(국세기본법)
⑪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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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tGPT에게 물어보기 | “ChatGPT에게 물어보기” 대화내용 |
이전국가 : 미국 일시 : 이용자가 “ChatGPT에게 물어보기” 서비스에 질문내용 입력 시 방법 : API 연동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(HTTPS와 같은 암호화 통화 전송) |
OpenAI OpCo, LLC (연락처: privacy@openai.com) |
목적 : 질문내용에 대한 답변 제공 보유기간 : 분쟁해결, 안전 및 보안 목적을 위해 필요한 기간까지 보관하며, 법령상 의무의 준수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기간까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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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(1)기술적 조치
‘U+비즈마켓’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- 1)접속기록의 위 ·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- 2)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.
- 3)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,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- 4)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(SSL 등)를 채택하고 있습니다.
- 5)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- (2)관리적 · 물리적 조치
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관리적 ·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- 1)‘U+비즈마켓’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,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2)‘U+비즈마켓’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·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①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, CRM(마케팅 등) 업무를 수행하는 자
- ②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
-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
- 3)‘U+비즈마켓’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.
- 4)‘U+비즈마켓’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- 5)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.
- 6)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.
- 7)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.
- 8)‘U+비즈마켓’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.
- 9)‘U+비즈마켓’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, 유출, 변조,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.
- (1)‘U+비즈마켓’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,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- (2)‘U+비즈마켓’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,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)이메일: bizmarket@lguplus.co.kr
- 2)전화번호: 1544-7003
- (3)전화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:00 ~ 18:00 이며, 이메일, 팩스,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 다만,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(4)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,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,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- 1)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: 전화 118 / 이메일 privacy@kisa.or.kr / 홈페이지 http://privacy.kisa.or.kr
- 2)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: 국번없이 1301 / 홈페이지 www.spo.go.kr
- 3)경찰청 사이버수사국: 전화 182 / 홈페이지 https://ecrm.police.go.kr
‘U+비즈마켓’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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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
- 성 명 : 문찬오
- 소 속 : CV고객보호 팀장
- 전 화 : 1544-0010,101,114(이동전화)
- 메 일 : privacy@lguplus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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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보호책임자
- 성 명 : 홍관희
- 전 화 : 1544-0010,101,114(이동전화)
- 메 일 : securitypol@lguplus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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